원문: 북미 공홈, 루리웹
해당 패치 내용은 3월 14일 8.1.5때 적용될 예정입니다.
원문과는 약간 다르게 배치했습니다. 아래 목차를 달아놓으니 참고 바랍니다.
※ 목차
1> 신규 동맹 종족 개방
2> 차원문의 방
3> 직업, 아제라이트 변경점
4> 던전 및 레이드
5> 퀘스트
6> PvP 관련 추가사항, PvP 직업 밸런스 조정
7> 애완동물 전투
8> 축제, 업적
9> 캐릭터
10> 기타 버그 수정 및 개선점 (아이템, UI, 보상, 전문기술, 필드)
※ 신규 동맹 종족 개방
● 동맹 종족 - 쿨 티란 인간, 잔달라 트롤 개방
새로운 동맹을 여러분의 진영에 들이기 위한 마지막 단계를 진행하십시오. 쿨 티란 인간 캐릭터를 만들고 싶으며, 120 레벨을 달성하고 프라우드무어 해군 확고한 동맹, 하나된 국가 업적과 복수의 파도 업적을 달성해야 합니다. 잔달라 트롤 캐릭터를 만들고 싶으면, 120 레벨을 달성하고 잔달라 제국 확고한 동맹, 잔달라여 영원하리! 업적과 복수의 파도 업적을 해야 합니다. 요구 사항을 모두 완료하셨으면, 스톰윈드에 있는 얼라이언스 대사관이나 오그리마에 있는 호드 대사관으로 가셔서 새로운 동맹 종족을 영입하는 퀘스트 라인을 진행하세요.
쿨 티라스는 항해를 떠난 용맹한 탐험가들이 정착하여 세운 해양국가입니다. 쿨 티란 해군은 로데론 얼라이언스의 핵심 일원이며, 전설적인 함대로 아제로스의 바다를 장악하였습니다.
최초의 트롤 부족의 후손인 잔달라는 의식과 미신에 빠진 고대 제국입니다. 잔달라의 전사들은 강력한 공룡을 타고 전장으로 향하며, 그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함대들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쿨 티란 인간이나 잔달라 트롤 캐릭터를 20에서 110레벨까지 레벨업 하면 독특한 형상변환 장비인 유산 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 제작시 수집품에 쿨 티란 군마나 잔달라 공포뿔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차원문의 방
스톰윈드의 마법사의 탑과 오그미라의 힘의 골짜기에 새로운 차원문의 방이 생겨서
여러분을 아제로스의 다른 곳이나 아웃랜드, 드레노어로 갈 수 있습니다.
- 이전 대륙에 있던 많은 차원문이 삭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직업, 아제라이트 변경점
● 공통
- 거북상, 분산, 황천걸음을 짧은 딜레이 후 다시 누르면 효과가 취소됨
<아제라이트>
- 결속된 영혼의 효과가 40% 만큼 감소
- 힘의 유혹의 브원삼디가 더욱 잘 보임
● 죽음의 기사
- 사용 장신구, 물약 등을 사용한 상태로 '망령 걸음'을 쓰면 취소됨
<아제라이트 능력>
- '지옥족쇄'가 이제 죽음의 기사와 적대적인 플레이어에게만 보이고,
더 이상 토템에 피해를 입히지 않음.
- '죽은 자의 학자'가 더 이상 근접 공격을 하지 않음.
더 이상 주문 시전간에 짧은 딜레이가 생기지 않음
- '죽은 자의 학자'의 얼음 화살을 이제 마법해제 할 수 있음.
<버그 수정>
* 칼날 얼음의 받는 냉기 피해 증가 효과가 이제 직업 기술에만 영향을 받음
* 붉은 갈증의 흡혈 쿨 감소가, 이제 납골당 특성으로 인한 죽음의 일격 룬마력 감소와 관련되어 작동
● 악마사냥꾼
<버그 수정>
* 낙하 중 활강이 종종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
● 드루이드
- 뿌리 묶기의 마나 소모량이 66% 만큼 감소
- 겨울잠의 마나 소모량이 60% 만큼 감소
- 화신: 에룬의 선택이 이제 사용 시 천공의 힘 40을 얻음
<조화>
- 천체의 정렬이 이제 사용 시 천공의 힘 40을 얻음
<버그 수정>
* 정신 자극이 마나 외 다른 자원에도 영향을 끼치는 문제를 수정
● 사냥꾼
- 충격포가 이제 대상의 발 아래 새로운 시각 효과를 부여
-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길들일 수 있는 강철의 거대괴수를 길들일 수 있는 레벨이 90이상으로 설정
- 구속의 사격의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
<야수>
- 날카로운 사격의 피해량이 125%만큼 증가
- 날카로운 사격의 출혈 피해가 이제 방어도를 무시
- 코브라 사격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
<사격>
- 폭발 사격의 대상이 죽으면 이제 폭발 사격이 대상 위치에서 3초후에 폭발
<생존>
- 저미기가 야생불 폭탄의 쿨을 감소시키는 레벨이 28에서 62로 증가
<아제라이트 능력>
- 야수 사냥꾼 '탐식의 광란'의 툴팁 상 피해량이 감소.
(이는 날카로운 사격이 방어도를 무시하기 때문에 수정한 것으로,
실제 탐식의 광란의 피해량은 변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야수 사냥꾼이 부활시 더 이상 최대 집중이 아니지 않음
● 마법사
<아제라이트 능력>
- 비전 마법사 '묘안'이 3의 법칙을 발동시킴
<버그 수정>
* 비전 언어학자가 이제 동맹 종족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음
* 얼어붙은 구슬이 추가 피해를 입히는 문제가 수정
● 수도사
<풍운>
- 분노의 주먹의 주 대상이 죽거나 사라지면, 이제 새로운 대상을 주 대상으로 삼아서 추가 피해를 입힘
- 레이드 보스 등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쉬엔의 분노 중첩이 취소됨
<아제라이트 능력>
- 풍운 수도사 영광의 여명이 폭풍, 대지와 불 때 이제 35%의 추가 피해를 입힘
<버그 수정>
* 다양한 기술로 신비한 손길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풍운
* 평온같이 기를 소모하지 않도록 저종된 능력을 사용시, 내면의 힘이 올바르게 작동
* 일부 폭풍과 대지와 불로 인해, 나오는 분신들이 의도한 대로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
* 폭풍과 대지와 불로 나오는 분신들이 주학의 징표 디버프를 제대로 적용시키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
* 츠지의 춤이 이제 폭풍과 대지와 불로 나오는 분신들의 피해량을 정상적으로 증가시킴
* 분노의 주먹의 주 대상이 죽으면 이제 손바닥 강타가 더 이상 기를 생성할 수 없음
* 혈점 포착이 이제 폭풍과 대지와 불로 나오는 분신들의 피해량을 정상적으로 증가시킴
* 해오름 비기가 이제 폭풍과 대지와 불로 나오는 분신들에 정상적으로 작동
● 성기사
- 응징의 격노가 이제 다음 신성 충격, 수호자의 빛, 기사단의 선고나 천상의 폭풍을 치명타로 적중하게 만듬
- 자유의 축복의 마나 소모량이 53%만큼 감소
- 눈부신 빛의 마나 소모량이 25%만큼 감소
- 참회의 마나 소모량이 40%만큼 감소
<버그 수정>
* 천상의 군마가 더 이상 인터페이스 충돌 문제로 취소되지 않음
● 사제
- 마법 해제의 마나 소모량이 60% 만큼 감소
- 정신 지배의 마나 소모량이 200%만큼 증가
- 영혼의 절규의 마나 소모량이 60%만큼 감소
- 언데드 속박의 마나 소모량이 70%만큼 감소
<신성>
- 희망의 상징의 시전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
(이 지속시간은 가속의 영향을 받음, 돌아오는 마나 소모량은 변하지 않음)
- 희망의 상징을 이제 구원의 영혼 중에도 시전할 수 있음
<버그 수정>
* 공허의 화살로 주 대상을 죽일 시, 주변에 있는 적이 걸린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도적
- 강한 체력을 찍었으면, 부활시 기력이 가득찬 상태가 됨
<무법>
- 아드레날린 촉진이 이제 지속 시간동안 최대 기력을 50만큼 증가
<버그 수정>
* 소멸 시전 후, 바로 도적이 보이고 대상이 되는 문제를 수정
● 주술사
- 정화의 마나 소모량이 50%만큼 감소
- 속박의 토템의 마나 소모량이 75%만큼 감소
<복원>
- 승천이 추가로 즉각적인 치유 효과를 발생시키고, 이를 주변 아군에게 나눠서 치유
- 승천이 용숫음치는 영혼(아제라이트 속성)의 치유량을 복제하지 않음.
- 구속의 토템의 마나 소모량이 0에서 400으로 증가
- 만조 발동시 이펙트가 표시
<아제라이트 능력>
- 고양 주술사 '미쳐 날뛰는 폭풍'이 이제 폭풍인도자를 20초마다 발동시키고,
폭풍 인도자로 강화된 폭풍의 일격이 추가 피해를 입힘
- 복원주술사 승천이 더 이상 '용솟음치는 영혼'의 치유량을 복제하지 않음.
<버그 수정>
* 늑대 정령에서 생명 폭발을 시전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 윤회가 더 이상 수련의 장 시작 시 리셋되지 않음
* 레이드 보스와의 전투가 끝나면 대지의 정령의 쿨이 리셋
● 흑마법사
<악마>
- 악마 핵이 이제 새로운 알람 그래픽을 가짐
- 야생의 임프가 없다면, 더 이상 파열과 마력 착취를 쓸 수 없음.
- 파열 버튼에 이제 소모할 수 있는 야생의 임프가 표시
<아제라이트 능력>
- 악마 흑마법사 '잠재력 폭발'의 가속 증가치가 35%만큼 감소
<버그 수정>
* 지옥 수호병이 더 이상 흑마법사의 가속으로 인해 부정확하게 두 배의 기력 회복을 가지지 않음.
(이것은 예전에 수정된 것으로 보였으나, 불확실하여 다시 수정됩니다.)
※ 던전 및 레이드
● 던전 일반
- 전쟁의 사절(주간 퀘스트)시 신화 던전이 이제 해당 던전의 모든 보스를 죽여야지만 카운트가 올라감.
(*자유지대 막직 4회 막힙니다.)
- 무리 주간일 때 여러 비보스몹이 삭제
- 고통받는 영혼이 쓰는 무덤 화살이 이제 가장 가까운 대상을 지정
- 폭풍의 사원에 있는 움직이는 방울이나 건져 올린 선원 등
던전에 있는 너무 낮은 생명력을 가진 몹들이 이제 수확에 영향을 받지 않음
- 시간 안에 쐐기돌을 완료하는데 실패한 곳이 더 이상 자신의 주간 최대 클리어 던전으로 표시되지 않음.
(*주간 보상(일명 주차)은 변하지 않습니다.)
● 레이드 일반
* 다자알로 전투: 반대 진영으로 변신한 동안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주는 캐릭터 행동이 모두 수정.
(여기에는 성기사의 천상의 군마, 암흑 사제가 공허의 형상을 마친 후 모습 등이 포함됩니다.)
* 금은보화: 동전 세례의 시각 효과가 의도한 것보다 오래 지속되는 문제를 수정.
● 왕들의 안식처
- 쐐기돌 시간이 3분만큼 증가
- 억제의 강타 (골렘이 전방으로 쓰는 기술) 시 경보가 뜸
● 폭풍의 사원
- 쐐기돌 시간이 3분만큼 증가
- 수확시 사원 기사단원이 되살아난 영혼(근접몹)으로 부활
- 정신 도려내기의 시전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 보랄러스 공성전
- 심연의 부름의 미사일 속도가 40%만큼 감소
● 세스랄리스 사원
- 충전된 먼지 악마의 번개 화살이 이제 해당 동일 계열 주문에 영향을 받음
- 가려진 송곳니의 폭풍의 칼날이 이제 주문을 시전하며 바로 발동. 시전 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
- 회오리 일격와 전하 충격의 피해량이 25%만큼 감소
- 비늘 크롤러스크의 산성 숨격의 범위 피해량이 40%만큼 감소
- 전기 비늘의 피해 효과가 이제 0.5초의 쿨을 가짐
● 왕노다지 광산!!
- 수확시 투자개발회사 연금술사가 이제 되살아난 영혼으로 부활
※ 퀘스트
● 전쟁 대장정
실바나스의 최근 계획에 대한 반발로, 바인 블러드후프는 그녀의 눈을 피해 비밀리에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를 찾습니다. 잔달라 항구에 있는 썬더블러프 경비병 프라우드스카나 보랄러스에 있는 할포드 웜베인과 이야기하여 여러분의 진영의 대장정을 시작하십시오.
● 전문기술 도구
연금술, 대장기술, 마법부여, 기계공학, 주문각인, 보석 세공, 가죽 세공 및 재봉술에 대한
새로운 퀘스트 라인을 진행하십시오. 각각 독특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쿨 티란/잔달라 숙련도 150을 달성하였으면
쿨 티라스나 잔달라에 있는 전문기술 숙련자에게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대변자를 찾아 아제로스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20레벨 플레이어는 아제로스에 관한 이야기를 마그니와 함께 진행할 수 있고,
이 보상으로 여러분의 아제로스의 심장의 아이템 레벨이 10만큼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하티
아제로스의 모든 120레벨 사냥꾼은 보랄러스의 무역풍 시장이나
잔달라 항구의 대시장에 있는 미미론의 환영과 이야기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하티의 행방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고, 다시 한 번 이 동반자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신규 나가 전역 퀘스트
뭔가 심연의 불길한 냄새가 납니다...
아즈샤라 여왕의 나가들이 쿨 티라스와 잔달라의 해변을 과감하게 공격해오고 있습니다.
● 신규 토르톨란 전역 퀘스트
거북이가 바다에 닿았나요? 이 과정을 목격해보시죠.
● 버그 수정
* 비취숲 가로쉬아르 거점에서 로저 제독과 함께 진행하는 퀘스트를 진행 시 심각한 성능 저하 문제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
* 일부 캐릭터가 얼라이언스 스톰송 계곡 습격 퀘스트 중 취중작전을 완료한 후 자신의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뜨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얼라이언스 나즈미르 전역 퀘스트인 행방불명을 진행 중인 플레이어가 이 퀘스트 지역을 이탈한 후 다시 오면 퀘스트 진행 상황이 정상적으로 유지
* 주둔지에 건물을 만들 때, 일부 지연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
* 호드 줄다자르 퀘스트인 공포뿔 길들이기 퀘스트 시 핑키는 늘 적대적인 상태를 유지
* 일부 퀘스트의 몹들이 빗나감이 뜨는 문제를 수정
※ PvP 관련 추가 사항, PvP 직업 밸런스 조정
* 평점제 PvP에서 시즌 보상 탈것을 얻은 플레이어는 이제 다시 막대기를 채워서 흉포한 인장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흉포한 인장 보상은 시즌 당 최대 10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PvP 직업 밸런스
● 드루이드
- 회오리 바람의 마나 소모량이 33%만큼 감소
- 가시의 마나 소모량이 50%만큼 증가
● 사냥꾼
- 타르 덫을 은신한 플레이어가 발동하면 은신을 해제시킴
● 사제
<수양>
- 흉조의 마나 소모량이 0에서 500으로 증가
<신성>
- 빛의 권능: 집중의 마나 소모량이 20%만큼 증가
- 희망의 빛줄기의 마나 소모량이 0에서 3,000으로 증가
● 흑마법사
- 악마의 갑옷의 방어도 증가치가 275%에서 150%로 감소
개발자의 말: 1시즌 동안 흑마법사는 PvP에서 너무 많은 물리 피해를 입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린는 새로운 PvP 특성인 악마의 갑옷을 추가하여 이를 해결하였습니다. 악마의 갑옷은 판금 방어구를 입은 플레이어와 비슷할 정도의 효과를 지녔습니다.
우리는 2시즌을 모니터링하면서 흑마법사가 탱커가 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변화를 통해 흑마법사의 경우 이 특성을 찍으면 판금 방어구 급(템렙 415면 받는 물리 피해 45% 감소)에서 사슬 방어구 급(36~41%)의 물리 피해 완화 효과를 얻을 것입니다.
● 전사
- 검과 방패가 이제 정확한 량의 치명타를 증가시킴
◎ PvP 관련 추가 사항
● 싸움꾼 조합의 귀환
싸움꾼 조합에 알 수 없는 살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은 범인을 찾기 위해 싸워야만 합니다.
120레벨이 할 수 있는 이 난폭한 보스와의 싸움 시리즈는 스톰윈드의 지차헐이나 오그리마의 용맹의 투기장에서 다시 한 번 열립니다.
물론 싸움꾼 조합은 초대장이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으므로, 여러분은 바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초대장을 얻어야만 합니다.
초대장은 쿨 티라스나 잔달라의 사절 상자에서 얻을 수 있거나,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서 종종 나오는 신규 상인 A. 쉐이디에게서 초대장을 살 수도 있습니다.
싸움꾼 조합은 새로운 보스, 새로운 퀘스트 라인, 새오누 장비 및 형상 변환 장비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신규 탈것인 브루스도 있죠! 그는 좋은 녀석이죠.
● 겨울 손아귀가 대규모 전장으로 등장합니다.
- 얼어붙은 북쪽 대륙의 전쟁이 재연됩니다! 이 콘텐츠 업데이트의 첫 주 동안 겨울손아귀는 난투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후부어 여러분은 파티 찾기 도구를 이용하여 대규모 전장에 속해있는 격전의 겨울 손아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단축키: i).
● 전장 업데이트
- 와우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전장인 아라시 분지와 전쟁노래 협곡의 그래픽이 크게 개선됩니다.
아라시 분지의 새로운 난투인 난투: 인공지능 격파를 통해 여러분의 팀원은 인공지능 적을 상대로 아라시 분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난투는 3월 21일에 개발될 것입니다.
● 기타 PvP관련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경비병 가까이에서 공격받을 시, 경비병이 보호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평점제 PvP에서 패배시 더 이상 추가 주사위 메뉴가 뜨지 않음
* 알터렉 계곡: 이부스나 로크홀라 소환하기 위해 소환읜 데단이나 부름의 원과 상호작용하고 있는 플레이어가 더 이상 다른 플레이어게 의해 소환이 방해받지 않음
* 요리 난투: 순무 운반 중 플레이어의 카메라가 순무 안으로 들어가지 않음
※ 애완동물 전투
● 목줄수집 공격대 6탄
- 불가사의한 새로운 애완동물들이 판다리아의 안개의 레이드 - 모구샨 금고, 공포의 심장, 영원한 봄의 정원 - 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행복이를 얻어서 행복을 느끼시려면, 11명의 새로운 모든 펫을 얻으십시오. 판다리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애완동물들입니다
● 신규 기계 앵무새 퀘스트
- 깃털이는 새롭게 추가된 기계 앵무새 애완동물입니다.
잔달라 항구의 갤리윅스나 보랄러스에 있는 캘시 스틸스파크에게 말을 걸어보십시오.
※ 축제 업데이트
- 어린이 주간의 새로운 퀘스트와 4마리의 애완동물 보상, 새로운 고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른 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크문 축제
- 실린스 다크문의 섬은 아제로스 최초로 롤러코스터를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제 다크문 놀이기구 티켓 한장이라는 싼 가격으로 이 놀이기구를 즐겨보십이소!
여러분은 계속 소리지를 것이니다! 이것을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 새로운 작은 축제
- 한정된 날에만 할 수 있는 새로운 작은 축제가 추가됩니다.
- 7월 - 반짝반짝 발광생물
- 8월 - 무료 티셔츠 축제
- 12월 - 유랑객의 축제
※ 업적
● 신규 기계 앵무새 퀘스트
-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8.0와 8.1의 전쟁 대장정을 모두 완료하면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업적
"이건 상대 진영 입장도 들어봐야 한다"를 달성하면 두 개의 탈것
(얼라이언스: 철갑서리 발톱, 호드: 붉은허리 군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업적관련 버그 수정
- 길드 업적인 '저녁 파티 업적'이 성의 연회나 호화로운 수라마르 잔칫상으로 인해 카운트가 오르지 않는 문제를 수정
- 길드 업적인 '이것인 판다렌이다'가 이제 길드 평판이 요구됨
※ 캐릭터
- 서버 당 캐릭터 숫자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계정 내에 50개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높은산 타우렌 드루이드 곰변신의 먹는 애니메이션이 더 이상 몸 위쪽으로 표시되지 않음
- 새로운 인간 캐릭터의 경우 임의로 이름짓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늑대인간 여자 캐릭터가 /키스나 /바람 시 키스 소리가 더 이상 두 번 들리지 않음
- 일부 활을 쓸 수 있는 직업의 아이템 착용 미리보니 창에 활을 두 개 들 고 있는 문제를 수정
※ 기타 버그 수정 및 개선점
◎ 아이템
* 일부 군단 아이템 형상 변환 제한이 120인 문제를 수정. 이 아이템들은 110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음
* 만아라의 해골은 더 이상 고블린과 노움 보다작게 나타나지 않음
* 저명한 길드 휘장과 유명한 길드 휘장이 더 이상 길드의 기본 휘장으로 뜨지 않음
* 애완동물을 희귀 등급으로 만들어 주는 많은 아이템이 애완동물의 희귀성을 위해 희귀하게 조정. (애완동물의 등급은 바뀌지 않습니다.)
* 울두아르 하드 모드의 보스가 의도한 전리품을 주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여러 고유 아이템들이 플레이어가 처음 그 아이템을 우편으로 받아서 우체통에 있는 후부터 또 배송되지 않음.
* 장비 변경 후 일부 아제라이트 속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상
* 다자알로 전투와 폭풍의 용광로에서 얻을 수 잇는 유물력 보상이 200에서 450으로 증가
* 사절 보상으로 유물력을 줄 때, 그 양이 1,000에서 1,500으로 증가
* 주간 쐐기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유물력 보상이 각 레벨별로 500만큼 증가
* 주간 PvP 보상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유물력 보상이 각 등급별로 500만큼 증가
* 7군단과 명예결속단 사절에게서 전쟁 자원 보급품을 사서 계정 내 다른 캐릭에게 보낼 수 있음.
◎ UI 개선
* 많은 PvP 전장의 오브젝트 추적(*맵 아군에 위에 뜨는 점수 등)이 개선
* 월드 PvP에서 현상금 플레이어의 이름표가 다르게 표시. (이는 전장에서 깃수도 동일)
* 형상 템에서 군단 및 격전의 아제로스 장비의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난이도가 표시됨.
* 공격대 창이 그룹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활성
◎ 전문 기술
* 주문각인: 마법사 엔도라 무어헤드가 최근에 새로운 기법인 기법: 달라란의 총명함을 저술하였습니다.
주문각인사는 노스랜드 달라란에 있는 그녀에게서 이 문양을 살 수 있으며, 마법사는 이를 배워서 신비한 지능을 달라란의 총명함 이펙트가 뜨게 바꿀 수 있습니다.
*무두질: 수도사가 무두질을 할 때 오리지날 무두질 숙련이 오름
◎ 필드
* 콜레인 사육장에서 프레임이 저하되는 문제를 수정
◎ 와우 어플
* 달력 기능이 추가
* 와우 커뮤니티와 길드 채팅이 추가
* 신규 전역 퀘스트가 추가
신규 레이드 - 폭풍의 용광로는 4월 18일(한국섭 기준) 부터 개방됩니다.
- 스톰송 계곡 아래에는 고대신들의 어두운 비밀이 오랫동안 지켜졌습니다.
4월 18일을 시작으로, 여러분은 느조스의 끔찍한 부하들인 잠들지 못하는 비밀결사단과 우우나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